카카오톡 PC버전은 아직까지 공식적으로 발표되지 않았다.그렇기 때문에 넷북이나 노트북에 카카오톡을 설치하려면 먼저 블루스택 앱플레어이가 필요하다.이 플레이어는 안드로이드 OS에서 작동하는 앱을 윈도우가 설치된 PC에서 실행시켜주는 역할을 하여 요즘 유행하는 페이퍼카메라나 카카오톡을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그렇기 때문에 확장자가 apk인 앱 설치 파일의 경우 클릭하면 자동으로 블루스택에 해당 앱이 설치된다.


(페이퍼카메라 테스트 화면)


블루스택 앱플레이어 윈도우 PC용 베타 버전 다운받기 http://www.bluestacks.com/

(설치 파일은 블루스택 홈페이지에서 받아야 안전합니다)


다운로드 후 설치하면 경우에 따라 업데이트가 자동 진행된다.


카카오톡은 App Search에서 Kakaotalk으로 검색하여 설치할 수 있다.


기존의 스마트폰에서 카톡 사용중이라면 블루스택에서 새로 인증시 친구목록이나 메세지등이 삭제될 수 있으니 카카오톡 설치전 반드시 주소록을 내보내기 하여 백업을 해두는 것이 좋다.




블루스택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를 한 후에는 한글키보드 설치와 주소록에 전화번호 입력하여 친구추가를 해주면 카카오톡으로 실시간 대화가 가능해진다.


<블루스택 설정 하기>

우측 하단의 공구모양 아이콘을 클릭하여 블루스택 설정으로 들어간다.언어선택에서 한국어로 바꿔 주면 영어 메뉴가 한글 메뉴로 바뀐다.계정관리로 들어가 백그라운드 데이터와 자동 동기화 항목을 체크해준다.




<한글키보드 설치하기>



홈화면에서 App Search 아이콘을 클릭하여 검색창에 hangul Keyboard를 입력후 엔터를 치면 한글키보드 목록이 뜨는데 제일 상단의 한글키보드를 클릭하여 설치해주면 된다. 


한글 키보드를 설치한후 블루스택 설정(화면 우측 하단의 공구모양 아이콘)에서 한글접촉식 키보드로 설정을 해주면 한글 입력이 가능하게 된다.아래 화면 처럼 한글 접촉식 키보드 이외의 키보드는 체크를 해제 한다.




!! 한/영 전환 키는 Shift + 스페이스바를 눌러 바꿔 줄 수 있다 !!



<카톡 친구추가 하기>

아이패드나 아이폰 사용자라면 iOS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연락처 관리 어플에 친구 이름과 전화번호를 입력해주면 카카오톡으로 자동친구 등록이 되지만 블루스택에서는 연락처 관리용 앱이 설치되어 있지 않아 비슷한 기능을 하는 네이버 주소록을 따로 설치해줘야 한다.


우선 웹상에서 네이버 me로 로그인 후 주소록에서 친구 연락처를 입력하여 추가해준다.


앱검색에서 네이버주소록을 찾아 설치후 연락처 가져오기를 하면 된다.





가져오기한 연락처 목록이 카카오톡에서 자동으로 친구등록이 되지 않았다면 카카오톡 - 설정 - 친구관리에서 수동으로 새로고침 하여 동기화를 해주면 된다.


<윈도우7 64비트 버전이 설치된 노트북에서 카카오톡 사용>


기존의 스마트폰에서 폰 인증 후 카톡을 설치하여 사용중이라면 블루스택으로의 카톡설치시 이전의 데이터(친구목록 또는 메세지 등등)가 모두 삭제될 수가 있다는 점을 주의해야한다.주소록을 백업 해둬 삭제가 되도 상관없다면 그냥 진행하면되고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가상폰번호를 만들어 사용하면된다.가상폰번호 부여는 웹검색에서 찾아보시길...(현재 가상폰번호 사용을 막아 놓아서 그런지 카톡인증은 되지만 친구추가나 카카오계정 로그인이 되지 않고 있습니다)


!카카오계정을 생성해두면 가상폰번호 없이도 현재 사용하는 폰번호를 새로 인증후 가입하여도 카카오계정으로 로그인하여 친구목록 등등을 불러 올 수 있다고 한다.




다소 복잡한 과정을 거쳤지만 모든 과정을 마치고 카카오톡을 테스트 해보니 친구와 실시간 대화가 가능했다.카카오톡의 모든 기능을 사용 할 수 있었는데 메세지 알림 소리는 카톡 내장이 아닌 블루스택 내장의 사운드로만 알림음이 들렸다.사진 전송도 당연히 가능했고 이모티콘도 사용할 수 있었다.네이버의 라인이나 다음의 마이피플 처럼 카카오톡의 PC버전이 정식으로  발표되기 전까지 블루스택을 이용하면 사무실이나 회사에서 스마트폰 배터리에 신경쓰지 않고  PC나 노트북에서 카톡을 마음껏 사용할 수 있다.-끝-